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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신호 키즈 표지

내 몸에 착한 매일 저염식 2014-04-14 발행

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저염식은 실천이 중요하다!

매일 먹는 저나트륨, 저칼로리의 ‘저염 레시피’!

 

No소금, No밀가루의 건강한 식단으로 입맛 다스리는 저염 레시피 105

 

우리 모두가 저염식이 건강에 좋다는 건 잘 알고 있다.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은 김치, 찌개 등 한국인의 입맛은 매우 짠맛에 길들여져 있어, 막상 저염식을 실천하는 데는 어려움이 많다. 직장인은 하루 세 끼의 대부분을 외식으로 해결해야 하는 등, 저염식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어도 이를 실천하기란 쉽지가 않다.

갑자기 신장 질환을 겪고서는 저염식을 시작하게 된 저자 역시, 이런 고민 때문에 식단조절에 실패해 병세가 악화되는 일을 수차례 겪었다. 결국 소금을 사용하지 않고도 어떻게 맛을 낼 수 있으며, 매일매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을까를 수년간 스스로 만들어 먹어보며 연구했다. 노력으로 얻은 값진 노하우를 같은 질환을 겪고 있는 환우들과, 또 저염식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과 나누기 위해 이 책 한 권에 담았다.

저염식은 매일매일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, 먹는 즐거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무엇보다도 맛있어야 한다! 전통 한식 밑반찬부터 국과 찌개, 간단한 도시락 만들기,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보양 요리, 달콤한 디저트까지 총 망라한 건강한 저염식 레시피가 <내 몸에 착한 매일 저염식>이다.


★ 지루할 틈이 없다! 매일 먹는 다양한 저염 반찬, 도시락, 디저트

☆ 맛없는 저염식은 그만! 소금 없이 맛을 더하는 마법의 소스

★ 질병은 예방이 최선! 면역력을 높이는 보양 저염 레시피

☆ 한국 대표 짠 음식인 각종 김치와 떡볶이도 저염 스타일로

★ 차근차근 단계별로 소금을 줄여가는 저염식 실천 플랜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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